소비자(고객)중심경영(CCM)
소비자중심경영(CCM) 인증 최초 획득
소비자(고객)중심경영의 목적
- 가. 공단의 소비자(고객)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(고객) 관련 시스템 구축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합니다.
- 나. 소비자(고객)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후생 증대에 기여합니다.
소비자(고객)중심경영 마크
CCM(Consumer Centered Management) 인증마크는 영문 이니셜 ‘CCM’의 ‘M’을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형상으로 구성해서 소비자와 기업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상징화했고, '소비자중심'을 인증마크 중앙에 배치하여 인증제도의 성격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.
기대효과
- 소비자 측면 :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 획득 /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
- 기업 측면 :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 제고 / 대·내외적 상품, 서비스 수준 개선으로 대내·외 경쟁력 강화
- 공공측면 : 사후분쟁 및 행정조치로 인한 비용 절감 / 소비자 중심 선순환 시장 조성
고객중심경영 철학
사회적 가치실현으로 시민과 상생하는 공기업